개발추진 할 계획이다.
Ⅱ 산업, 기업 및 제품
1. 실버산업 및 사업성 분석
(1) 거시환경
1) 고령화 사회 진입과 출산율 감소
2000년 7월 1일을 기점으로 우리 나라의 65세 이상 노령인구는 총인구의 7..1%(337만 1000명)선으로 높아졌으며, 2020년에는 노령인구의 비율이 14%를 넘을 것이고 계속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기업개요
(1) 엔씨소프트 소개
업 종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대표이사
김택진
본사소재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7-33 옥산빌딩
글로벌네트워크
한국(본사),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직원수
3,000명(본사, 해외지사 포함, 정
산업은 문화수준과 기술력이 집약된 산업으로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국내 게임 산업은 미국이나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 역사가 짧고 발전도 늦었지만 최근 인터넷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과 함께 게임 수요자 층의
산업은 산업화 초기단계인 1960년대 초에는 도급거래가 활발하지 않았고, 중소기업과 대기업간의 관계도 중요시되지 않았다. 중소기업의 전문화 및 계열화 시책은 제2차 경제개발계획이 중화학 공업의 육성을 통한 자립경제의 확립에 초점이 모아지면서 공업화 전략으로 시작되었다.
1970년대에 중화학
전략이다.
현재 한국 IBM은 IT로 지구를 살리자는 슬로건을 가지고 IT를 그린테마에 접목시켜 그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IBMDMS 과거 PC와 서버 등 하드웨어를 팔아서 돈을 벌었지만. 2000년대에 들어 기업이나 국가가 나아갈 방향을 컨설팅해주고 이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축하주는 IT 서비스 업체로 변신
전문으로 다루는 국내 종합가구 회사다. 리바트(live+art) 제품은 생활 예술을 표방하는 브랜드 의미처럼, 국민의 삶의 질과 거주문화를 향상시킨다는 경영 의지 아래, 생명과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환경을 배려한 디자인 개발, 자원의 효율적 이용, 그리고 꾸준한 사회공헌을 통하여 지속 가능한 경영을
관계가 있는데 이것은 외식산업이 활발해 지면서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식탁의 고유한 분위기를 선호 하는데서 나온다고 할 수 있다.세계 양식기 시장은 유럽만으로도 5억달러 규모로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6073021122895750
결코 작지 않은 규모를 가지고 있다.포크, 나이프, 스푼
전략 >
2. 무점포 업태 분석
국내 무점포 소매 업태는 지난 ’95년 최초로 TV 홈쇼핑 방송이 시작된 이후 매년 60% 이상의 유례없는 고성장을 지속해왔다. 이러한 고성장의 주요한 원인으로는
1) 중계 유선지역의 CATV 연계를 통한 시청 가구 수 확대/인터넷 사용자 수 증가,
2) 소비자들의 편의성 추구경
노인들이 늘어나면서 자녀에 의지하기 보다는 독립된 생활을 즐기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그래프3에 나타나듯이 94년에는 37.6%만이 생계를 스스로 해결했으나 98년에는 41.6%가 스스로 해결함을 볼 수 있다. 또한 노후생활을 대비한 저축증대와 국민연금 등의 확대로 노후 소득원이 보장되고, 개인주
, 그 뒤 점점 격차를 벌리고 있다. 랭킹 조사전문기관인 '코리안클릭'의 조사결과에서 3월 첫째주에는 NHN을 제치고 페이지뷰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반면 다음은 수년간 이메일과 카페 서비스에서 압도적인 우세를 지켜왔으나, 후속 히트 서비스를 내놓지 못하면서 경쟁업체의 추격을 받고 있다.